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3 공략 필승법
줄여서 히마매(Homm3)라 부르며 악마의 게임이라고도 부른다. 싱글맵을 선택했을때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3의 최강공략법을 소개한다.
1. 네크로폴리스를 선택한다.
맵이 클수록 네크로폴리스가 유리하다. 그 이유는 심령술때문이다. 네크로폴리스의 유닛들은 그 자체로 보면 그다지 매려적이 않다. 하지만 심령술과 결합했을때는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일어난다. 심령술로 전투후 죽은 유닛의 30%가 해골로 부활한다. 한마디로 병력보충이 필요없어진다는 의미다. 다른 성에 비해 빠른 중간러쉬가 가능하다. 거기에 시체조종 마법까지 배우면 무피해로 전투에서 이길수 있다.
2. 심령술이 특기인 영웅을 고용한다.
비도미나 혹은 이스나를 선택한다. 그후 익혀야 할 기술은 지혜, 대지마법을 익힌다. 주력유닛이 해골인데 이동속도가 떨어지므로 병참술도 익힌다. 대지마법중에 시체조종까지 익히면 거의 무적이다.
3. 네크로폴리스 빌드순서
시작하면 가능한 빨리 모슬림을 지어 리치를 뽑는다. expert 난이도로 시작했다면 1일차에도 지을수 있다. 그 후 좀비는 성에 넣어두고 해골, 리치, 와이트를 가지고 해골불리기에 나선다. 제대로 해골만 불린다면 나머지 유닛을 뽑지 않아도 무방하다.
4. 강한 중립유닛은 뱀파이어로드로 공략한다.
뱀파이어로드는 흡혈능력이 있다. 언데드와 골렘을 제외한 생명체 유닛을 공격하고 피해를 복구한다. 그때문에 강한 중립유닛은 뱀파이어로드로 이길수 있다. 드래곤의 성역도 뱀파이어로드 60마리 정도면 간단하게 뚫는다.
5. 초반러쉬로 하나의 적을 먼저 없앤다.
그래야 중반 후반에 유리하다. 천천히 해골 불리기를 할수도 있겠지만 해골이 200마리정도 쌓이면 바로 쳐들어가 적 성을 점령한다. 그 후 방어를 하며 새로운 주가 시작되면 적의 병력은 더이상 늘어나지 못한다. 그 후 적 영웅을 없애고 자원을 차지하면 단번에 적보다 2배의 병력을 확보할 수 있다.
6. 큰 맵일때는 자동전투를 활용한다.
초반에는 세세하게 전투 모두를 직접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후반에는 자동전투를 활용해서 지치는걸 막는 것이 좋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3 공략 필승법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