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방파리의 먹이
간혹 좀 지저분한 화장실에서 이상한 생명체를 볼 수 있었는데 알고 보니 나방파리였다. 대체 화장실에서 뭘 먹고 살까 궁금했는데 나방파리의 먹이는 오물이었다. 생김새를 보자면 약간 혐오스럽기도 하다.
나방파리는 게임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에 나온다. 마리오가 밑에서 치면 나방파리가 발라 당 자빠진다. 이때 슈퍼마리오가 치면 죽는다. 만약 시간 내에 치지 못하면 다시 살아난다. 이 게임이 큰 히트를 친 것으로 알고 있다.
죽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다른 곤충에 비해 굉장히 느린 편이고 잘 움직이지 않아 쉽게 잡을 수 있다. 하지만 개체 수가 많아서 인지 죽여도 계속 나온다. 밤 시기에는 활동이 활발해지는데 잡으려고 하면 날라가는 경우가 있다. 특이한 점은 다른 곤충의 경우 잡으려는 사람을 피하는데 나방파리는 잡으려는 사람에게 달려드는 것처럼 안쪽으로 날아온다.
일년내내 산다고 하니 한번 퍼지면 자연스럽게 없어지지는 않는 듯하다. 하수구를 통해 올라오기 때문에 보이는 나방파리만 없앤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하수구에 뜨거운 물을 부어 알을 제거하거나 아예 올라오지 못하도록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아무래도 오물을 먹고 사니 위생상 좋지 않다. 잡을 때 맨손으로 잡기 보다는 휴지나 도구를 이용해서 잡는 것이 좋다. 나방파리는 서식지를 없애지 않는 이상 계속 나온다고 하니 서식지를 찾아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다